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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관련주 TOP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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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저출산 완화에서 기획·적응으로 무게 중심을 이동하는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인구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2032년까지 일하는 인구(25~59세)가 약 12% 감소하고, 2030년 이후 신생아의 55% 이상이 수도권에서 출생하며 2035년에는 징집 가능 남성 수 50% 감소하는 등 인구 감소 전망을 제시했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진 저출산 완화 정책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 이제 전략의 영역인 기획과 적응이 더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히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제로투세븐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하였고,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 앤 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하고 있으며,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주가 차트

 

[제로투세븐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은 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7% 증가하였으며, 유아동 패션 시장에서 기존 브랜드들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신규 브랜드가 진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 화장품 시장 역시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는 추세이며, 국내 신생아 수 감소에 따라 내수시장 규모가 작아지고 있어, 시장의 성장은 크게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남양유업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4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의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되며,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맛있는 우유 GT, 아인슈타인 GT,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앳홈 주스, 드빈치 치즈 등이 있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차트

 

[남양유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손실은 23% 증가, 당기순손실은 19.1% 증가하였으며, 2021년에는 “과수원 오렌지”, “락토프리 저지방 우유”, “아이꼬야 유기농 김”, “인스탄타 디카페인 FD”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신제품/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 국내 유아식 메이커 중, 유일하게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를 획득하여 외국 제품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손오공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 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 주가 차트

 

[손오공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이자비용 등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 메카드, 쥐라기 월드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캐리소프트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 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 IP 전문 기업이며,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캐릭터 IP <캐리와 친구들>을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시킨 극장용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캐리와 슈퍼콜라'를 영어, 중국어, 한국어의 3개 국어로 제작 중입니다.

 

캐리소프트 주가 차트

 

[캐리소프트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손실은 8.1% 증가, 당기순손실은 1.4% 증가하였으며, 최근 몇 년간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과거보다 하락한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 메타버스가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부상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에 반드시 필요한 캐릭터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아가방컴퍼니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당사는 1979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이며,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 아가방 복식 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 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 주가 차트

 

[아가방컴퍼니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매출액이 증가하며 실적이 성장하였습니다.

 

- 매출원가와 판관비 또한 매출액 증가율 대비 낮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인건비 감축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였으며, 비효율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 나가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전환을 지속적으로 늘려 외형과 수익을 예년으로 다시 끌어올리는 계기를 만들어 가고자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삼성출판사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 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주가 차트

 

[삼성출판사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2.9% 감소하였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의 콘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 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콘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오로라 - 저출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하였으며,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해외 판매법인과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캐릭터의 개발은 캐릭터가 갖는 "One Source Multi Use"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오로라 주가 차트

 

[오로라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5% 증가, 영업이익은 5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07.1%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영업 이익을 상승 실현하였습니다.

 

- 동사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 사업 본부 매출이 호조를 보이며 외형 전반이 성장하였으며, 동사는 연 10여 회 이상의 Global Toy & Gifts Fair와 Animation Fair 참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적극 홍보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지금까지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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