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관련주에는 현대바이오랜드, 디오, 오스코텍, 바텍, 레이, 메타바이오메드, 오스테오닉, 나이벡, 덴티스, 덴티움, 신흥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해당 관련주의 기업내용, 기업실적, 매출액,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주식차트의 모습까지 확인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디오
- 1988년 설립되어 의료기기와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가 공급하는 주력 제품군은 임플란트, DIONavi., Digtal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부문임.
- 치과용 임플란트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DIO CENTRAL EUROPE Kft.(Hungary)라는 계열회사가 2023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동사가 보유한 지분율은 100%임.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중국 물량조달계획(VBP) 개시와 미국 네트워크 치과(DSO) 계약에 따라 매출 확대가 기대됨.
- 지난 2022년 6월 Heartland와 계약한 이래로 DSO 영업 개시한지 1년이 경과하였으며, 다른 업체들과의 계약 또한 연이어 체결됐고, 미국, 이란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나타나고 있음.
2. 현대바이오랜드 - 임플란트 관련주
- 동사는 1995년 9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성장하는 천연 기능성 소재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천연소재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에 따라 HA BEADS, 차세대 콜라겐, NEWAPLE, DERMABIOTICS, HAIRCLE 등 다수의 신제품 개발함.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1.8% 감소, 당기순이익은 69.1% 증가하였으며, 중국 시장 리오프닝 효과가 당초 기대보다 저조했고, 주요 고객사들의 수요 부진도 이어짐.
- 매출 증가에도 판관비 및 인건비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며, 소재 경쟁력 향상으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원료 수급 및 생산 Capa. 조기 확대를 통해 대내외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임.
3. 오스코텍
-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합성신약, 기능성 소재, 치과용 골이식재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며, 관절염, 항암제 등과 관련한 질환의 신약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개발과정에서 얻어진 연구산물을 제품화 시켜 판매 중임.
- 고형암(비소세포폐암, 삼중음성 유방암 등)과 혈액암(급성골수성백혈병), 자가면역질환(류마티스성관절염,면역성혈소판감소증 등) 관련하여 세포내 비정상적으 로 활성화 되어있는 키나제를 억제하는 표적치료제를 개발함.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손실은 14% 증가, 당기순손실은 0.6% 감소하였으며, 이자수익 증가하였으나, 매출 역성장 및 판매비와관리비 증가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적자 확대 됨.
- 현재 합성 신약 후보물질 2종에 대해서 임상 진행중이며, 표적항암제 폐암 치료물질은 임상 1, 2상 완료. 이중항체와의 병용투여 임상 및 후속 글로벌 임상 진행중.
4. 바텍 - 임플란트 관련주
- 1992년 설립된 동사는 Digital X-ray System과 Solution을 개발 및 제조하여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업체임.
- 주력사업인 덴탈 이미징은 치과용 Digital X-ray 및 CT, Generator를 개발하여 국내외 현지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2023년 5치과용 CT (Smart X) 출시, 6월 디지털 엑스레이용 탄소나노튜브(CNT) 5만대 누적 양산을 기록함.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19.6% 감소, 당기순이익은 32.7%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현재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시장 수요에 대응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 동사는 대내외적인 경영 여건 상황을 타개하고자 Green X 12 출시와 함께 미국 유통망을 확대하며 동사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노력했음.
5. 레이
- 동사는 2004년 설립이후 치과용 의료기기 장비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2D(Pano, Ceph Kit) 및 3D(CT) 등을 다루는 디지털 진단 시스템과 3D 프린터 솔루션을 포함한 디지털 치료 솔루션 등이 대부분을 차지함.
- 동사에서 설계한 부품을 외부의 기계로 제작하여 사내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용인시에 공장을 두고 생산하고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은 62.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신규 대형 거래처와의 공급계약이 가시화되고 있고, 또 다양한 메디컬 및 뷰티 관련 회사와의 협력도 구체화 단계임.
- 3D 안면스캐너인 RAYFace를 당사의 다양한 CAD/CAM Solution과 연계하는 한편, 이를 간편한 클라우드 기반 치과 협업서비스인 RAYTeams 를 통해 통합 중임.
6. 덴티움 - 임플란트 관련주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치과용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Total Solution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임플란트 전체 치료 과정 Package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와 유통경로 다각화, 영업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높은 수익성을 달성할 계획임.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증가, 영업이익은 10%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임플란트 분야 최고 대장주였던 오스템 임플란트가 상장폐지함에 따라 임플란트 대장주로 등극함.
- 임플란트 제품의 연도별 가격 변동폭은 크지 않으며, 현재 개발 중인 임플란트시스템 제품 및 Digital Dentistry도 가격 변동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7. 덴티스
- 동사는 2005년 3월에 설립하여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하여 의료용 조명등, 치과용 3D프린터, 바이오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음.
- 2016년 치과 업계 최초로 치과전용 SLA 방식 3D프린터와 다양한 치과 분야에적용 가능한 광경화 레진 소재를 개발하였으며, 신제품 개발과 출시를 위해 자체적으로 매년 매출액의 8% 이상을 연구개발활동에 투자하고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92.3% 감소, 당기순이익은 212% 증가하였으며, 판매비와 관리비도 크게 늘었는데, 이는 경상연구개발비 증가 영향이 큼. 추가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대응으로 풀이됨.
- 매출이 늘어난 배경은 신규 개원시장 점유율이 높아졌다는 점과 해외 거래처 다변화, 이란과 미국, 중국 매출이 늘었다는 점 때문임.
지금까지 임플란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