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에는 남양유업, 매일유업, 꿈비, 제로투세븐, 아가방컴퍼니, 웅진씽크빅, 깨끗한나라, 삼성출판사, 대교, 토박스코리아, 예림당, 락앤락, 네오팜, 캐리소프트, 모나리자, 유엔젤, 삼익악기, 메디앙스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해당 관련주의 기업내용, 기업실적, 매출액,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주식차트의 모습까지 확인하셔서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남양유업
- 동사는 유가공 전문업체로서 총 5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되며,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함.
- 기타 사업 부문으로는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드빈치치즈, 외식사업,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금양흥업(부동산경영 및 임대업)이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손실은 16.6% 감소, 당기순손실은 14.5% 감소하였으며, 분유매출 대부분은 내수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등 국외 수출의 판로개척에 노력 중.
-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우유류 51.1%, 분유류 19.0%, 기타 29.9%임. 분유 분야에서 최근 해외 브랜드 수입업체 증가 및 다수 국내 업체들의 분유 시장 진출로 인하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2. 매일유업 - 저출산 관련주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6%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12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82.1% 증가하였으며, 전 사업부문 고른성장세를 유지하며 외형은 확대되었고, 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영업이익 또한 성장세를 유지함.
- 동사는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를 인수했으며, 온라인시장 등을 확대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
3. 꿈비
-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3년 6월, 유무상증자(일반공모, 증자 후 자본금 12억원, 주식수 12,175,591주)를 실시한 바 있음.
-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임.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동사의 제품은 안전, 층간소음을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특허 받은 구조 디자인 설계로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함.
- 주 사업 부문인 제품(유아가구, 유아스킨케어 등)의 수출현황이 둔화되었으며, 반면, G7커피 및 가전 부문의 매출이 증가했고 매출비중은 2023년 기준 45%임.
4. 제로투세븐 - 저출산 관련주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초기에는 임신, 출산 및 육아에 관련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업을 영위한 바 있으며, 궁중비책사업에서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를 제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은 75.1% 감소, 당기순이익은 76.6% 감소하였으며, 중국 신규 채널 진출을 통한 중국 커버리지 확대 등으로 매출 확대 및 영업 성과가 발생
- 궁중비책은 면세점 정책 변경 이슈 및 중국 단체 관광객 감소 및 국내 해외 여행객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면세 업계 전체의 매출이 급감 하면서 궁중비책 면세 채널에서의 매출이 축소
5. 아가방컴퍼니
- 동사의 국내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 과 임대 로 나뉘고 있으며, 해외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있음.
- 미국 내에는 자회사인 '아가방U.S.A.'와 중국에는 '연태아가방유한복식공사',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현지내 판매망 확대하고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1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8.7%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영향 이후 유통시장이 회복되면서 당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성장하였고영업외수익까지 함께 증가했음.
- 즈니베이비, 에뜨와의 매출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을 대폭 개선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4% 가까이 성장하는 실적을 거둠.
6. 웅진씽크빅 - 저출산 관련주
- 동사 및 종속회사는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외에 도서 물류 및 유통 사업, 통합형 학원 관리 플랫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기타사업부문, 놀이문화체험 플랫폼, 영어 교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 2023년 말 기준 자체 AI 연구소를 운영하며 하루 평균 1억 건의 학습데이터와 AI교육핵심특허 25건, 에듀테크 특허 50건의 업계 최다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감소, 영업이익은 79.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종합학습물 회원수 22만명 달성으로 전년동기 대비 스마트올 매출액 8.02% 증가.
- 단 주력인 학습관리와 독서관리 서비스에서 외형이 크게 축소 영업이익 감소로 수익성 악화되었으며, ARpedia 제품은 교육업계 최초로 CES 혁신상 3회 수상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중임.
7. 메디앙스
- 동사는 유아 토털문화기업으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 용품에서부터 유아용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에 필요한 임상의 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 스킨케어, 수유용품 등을 품목으로 하는 모자생활 BU 사업부문과 유아동의류를 품목으로 하는 패션 BU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 클린 뷰티 트렌드에 발 맞추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프랑스 이브비건에서 비건 공장인증을 시작으로 더퓨어 비건 라인을 런칭 함으로써 시장 확대와 타깃 확대에 노력.
지금까지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행복하세요!